아재의 금융공부

반응형

어느덧 1년이 지나서 자동차보험의 만기일이 다 되어가고 있습니다. 자동차보험은 사고가 났을 때는 든든하지만 사고가 안 나면 그냥 날아가는 돈인데요. ㅠㅠ 그래도 법적으로 무조건 가입하게 되어 있다 보니 가입을 하기 위해서 올해도 열심히 알아봤습니다.

 

 

저는 차계부로 마카롱(현재 마이클)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보험만기일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알림이 뜨네요. 작년 같은 경우에는 자동차 운행을 많이 하지 않아서 평소보다 운행거리가 너무 짧았습니다. 보통은 2만 km가 넘어가는데 작년에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멀리 가는 일들이 많이 줄어서 이번에는 마일리지 특약에 가입하려고 합니다.

 

 

 

네이버페이 혜택에 가서 이벤트 확인

https://event2.pay.naver.com/event/benefit/list

 

예전에 네이버페이 이벤트에서 자동차보험 비교할 때 포인트 적립이 있었던 게 기억나서 들어가 봤더니 아니나 다를까 또 있네요. 이벤트하는 곳으로는 KB손해보험 다이렉트, 현대해상 다이렉트, 삼성화재 다이렉트 이렇게 3곳이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 기존에 가입되어 있는 곳에서는 이벤트 적립이 안됩니다. 저의 경우 KB손해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서 KB손해보험 보험료 확인 시에는 네이버페이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ㅠㅠ 그리고 헷갈리실 수 있는데 자동차보험 가입 시 포인트 적립되는 곳은 더 많습니다. 보험 가입 시 포인트 적립과 보험료 계산 시 포인트 적립을 잘 구분해서 이벤트에 응모하세요. 자동차보험료 계산 시에 포인트가 적립되는 곳은 현재 3곳뿐입니다. 

 

그리고 KB손해보험, 삼성화재 다이렉트는 보험료계산하는 것만으로 이벤트응모가 되는데 현대해상 다이렉트는 계산을 하고 저장까지 해야됩니다. 이 부분도 유의하세요.

 

그리고 하단의 유의사항에 보면 타 제휴사에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계산 이벤트에 이미 참여하신 고객은 이벤트에 참여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근데 인터넷에서는 여러 곳에서 계산하고 적립을 받았다는 분들이 계시던데 이건 어떻게 되는 건지 잘 모르겠네요. ㅎㅎ 하루에 동시에 여러 곳에서 계산을 하면데이터 처리가 안돼서 중복으로 되는 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삼성화재

우선은 삼성화재에서 보험 계산을 해봤습니다. 첫페이지에서 본인인증만 하면 자동으로 갱신해야 되는 차에 대한 정보가 넘어옵니다.그럼 그 차를 선택하고 이제 진짜 보험료 계산을 시작합니다.

 

 

 

보험계산을 진행하다 보니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 보유하고 있는 차가 820만원으로 책정되어 있네요. 엔카에서 실거래가를 보면 300~400만 원선에서 거래되고 있는데, 차 가격이 놀라울 정도로 높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어차피 자차는 가입하지 않을 거지만 너무 높게 설정되어 있네요.

 

 

 

집에 운전할 사람은 와이프와 저뿐이라서 부부한정으로 가입할 겁니다. 

 

 

 

여기까지만 하면 네이버 페이 포인트 7,000점을 받을 수 있는 쿠폰번호가 휴대폰 문자메세지로 들어옵니다.

 

 

 

이렇게 저렇게 설정을 했는데 그 전하고 다른 점은 자기 신체사고에서 자동차상해로 변경했다는 점입니다. 과거에는 자기 신체사고가 대세였지만 지금은 자동차상해가 대세가 되었죠. 다만 그렇게 하면 보험료가 3만원가량 넘게 올라갑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의 단점이 있는데 마일리지할인특약과 티맵할인특약이 중복으로 선택되지 않습니다. 만약 두 가지가 모두 선택 가능했다면 60만원정도가 되었을 겁니다. 아쉽네요.

 

이 뿐 아니라 자동차보험가입 시 카드 할인도 타사 대비 좀 작은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곳으로 다시 알아보러 갑니다.

 

 

현대해상

현대해상도 보험료 계산을 해봤습니다. 과정은 삼성화재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삼성화재에서 경험해봤기 때문에 쭉쭉 넘어가실 수 있을 거예요.

 

 

현대해상에서는 향후 상품 소개 동의를 하겠다는 동의를 해야 이벤트로 네이버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고 하면서 보험료저장 팝업창이 뜹니다. 쉽게 나중에 상품 안내 문자를 보내겠다는 뜻입니다. 문자가 오는 건 귀찮지만 포인트를 받기 위해서는 동의를 선택하고 보험료 저장을 해야 합니다.

 

 

현대해상에는 티맵 할인이 없습니다. 아쉽네요. 그래서 모든 걸 거의 비슷하게 설정했는데 삼성화재보다 2만 원이 너 나왔습니다. 티맵이 삼성화재에서도 안됐다는 점을 생각하면 그냥 2만 원이 비쌉니다. 

 

 

대신 현대카드, 삼성카드를 이용해서 결제하면 3만 원 주유권을 준다고 합니다. 우선 KB손해보험까지 보고 결정을 해야 되니까 KB손해보험에서 계산을 해봅니다.

 

 

 

KB손해보험

작년에도 KB손해보험에서 가입을 했기 때문에 올해 갱신 관련 문자 왔을 때 올해 보험료를 살짝 본 적이 있습니다. 작년하고 같은 기준으로 했을 때 55만원 ㅎㅎㅎ;;; 자동차상해로 바꾸지 않은 계산이기 때문에 자동차상해로 변경하게 되면 보험금은 좀 더 올라가게 됩니다. 

 

 

 

완전히 동일하진 않지만 58만원정도가 계산되었습니다. KB손해보험은 티맵과 마일리지가 동시에 적용되기 때문에 삼성화재보다 유리합니다. 나머지는 비슷합니다. 

 

 

 

마일리지할인특약도 가입했는데 1만km이하를 운행하게 되면 88,740원을 환급받게 됩니다. 작년에 마일리지할인특약을 했으면 10만원가량을 환수받았을 건데 작년에는 안될 거라고 생각하고 안 했는데 아쉽습니다. 올해에는 과연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T_T)

 

 

 

마일리지 특약을 위해서는 차량사진과 계기판사진이 필요한데 보험개시일로부터 7일이내에 등록하면되서 우선은 등록하지 않았습니다. 거리가 중요하기 때문에 되도록 늦게 사진을 찍어서 등록하는 게 유리하겠네요.

 

 

 

이건 몰랐는데 보험가입경력이 3년 미만인 경우에 추가 운전자를 등록하면 해당 운전자가 향후 본인 명의로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 보험 가입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최대 2명까지라고 하니 이 제도를 이용하시는 것도 나이가 어리신 분들은 보험비를 아끼는 데 도움이 될 거 같네요.

 

 

 

1월 8일까지는 KB국민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를 사용해서 결제를 하면 KB손해보험에서 3만 원씩 할인 또는 캐시백, 주유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3만 원을 받게 되면 55만 원에 보험 가입한 게 되겠네요. 삼성화재나 현대해상에 비해서 3~5만 원 정도 저렴하네요.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삼성화재는 바로 지급이 되고 현대해상은 계산한 다음 주 월요일에 지급이 되네요. 링크를 따라서 들어가서 하면 적립이 간단하게 됩니다. 

 

 

 

하나멤버스 시도

하나멤버스에서는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삼성화재에서 가능합니다. 근데 KB손해보험은 이미 가입하고 있는 보험사이고 삼성화재는 이미 한번 포인트적립을 받은 보험사이죠. 그래서 DB손해보험을 하고 삼성화재를 해봤는데 DB손해보험은 적립이 되었습니다. 삼성화재는 이미지에서 보시다시피 이미 이벤트에 참여하였다면서 이런 경고창이 뜨네요. ㅎㅎ;

 

전 3일이라는 시간 차를 두고 했던 거라 참여가 안되지만, 짧은 시간 안에 몇 곳에서 거의 동시에 하게 되면 여러 곳에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우선 하나멤버스 어플에서 진행하는 게 적립을 가장 많이 주고 있으니 우선 하나멤버스에서 하세요. 하나은행 통장이나 하나카드가 없다고 해도 하나멤버스 가입에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