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재의 금융공부

반응형

2020/12/24 - [은행] - 신한은행 외화보통예금통장 - 애드센스를 하는 유튜브, 블로그의 필수품 외환통장

 

 

 

저번달에 구글에서 저에게 처음으로 용돈을 주셨는데요. 정확하게는 와이프 통장으로 입금이 되어서........ 제 용돈이 아니네요. ㅠㅠ 어쨌든 오늘은 달러를 원화통장으로 이체하려고 합니다. 뭐 대단한 건 없습니다만 몇 가지 처음 안 사실이 있네요. 그럼 천천히 그리고 간략하게 설명해보겠습니다. 

 

간편하게 KB스타뱅킹에서 편하게 송금할 수 있습니다^^

 

우선 첫번째 이미지에서 거래환율이 1101원으로 되어 있는데 오늘은......기준환률이 1082원이더군요. ㅠㅠ 104달러에 20원차이라고 해도 2000원정도밖에 안되서 큰 차이가 아니지만 환전할 돈이 많으신 분들은 환전하는 시기도 잘 생각하셔서 해야겠네요. 

 

그 다음 KB외화통장에서 원화계좌로 출금하려면 KB보통예금통장이 있어야 합니다. 아니면 은행에 가셔서 직접 뽑아서 쓰실 수밖에 없습니다 ㅠㅠ

 

외화통장에서 뽑는 건 너무 쉬워서 설명할 것도 없었습니다. 다른 점은 출금통화종류를 결정해야 된다는 점 밖에 없습니다. 애드센스로 인해서 받으시는 분들은 모두 달러니 달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입금계좌에 국민은행 원화계좌만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쭉쭉쭉 넘어가서 밑에 보면 원화계좌로 출금할 때 30%가 우대된 환율로 거래된다고 합니다. 제가 개설한 신한은행 외화통장은 50%인 거 같았는데 좀 아쉽네요. 

 

 

 

ARS인증하고 OTP인증하고~ 하면 출금이 끝났습니다. 진짜 별거 없네요. 적용환율이 1080.65원입니다. 그래서 국민은행에 들어가서 환율을 알아봤더니

 

 

먼지 모르겠습니다. 30%우대를 어떻게 받는 건지 알 수가 없네요...;;;

 

 

잘모르겠지만 결론은 구글에서 용돈받자마자 환전하지 않았을 때보다 손해 봤습니다. 이건 확실합니다. 그리고 국민은행 로얄스타이상의 고객등급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환전수수료를 0.3%, 그리고 MVP스타 등급이신분들은 1% 우대받는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따로 알아봐야겠습니다 ㅎㅎ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