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에서 며칠 전에 스타벅스와 제휴하여 스타벅스카드가 나왔는데요. 카드사에서 이런 카드가 나온 건 처음이 아니지만 요즘에는 이런 카드들이 좀 많아지고 있는 추세인 거 같긴 합니다. 특히 현대카드에서는 작년과 올해에만 코스트코, 대한항공등 5곳과 PLCC카드를 출시하였습니다. PLCC라는 것은 상업자표시신용카드라고 하여 현대카드의 디자인이 아닌 제휴를 한 회사의 로고로 디자인하여 출시하는 카드를 말합니다. 올해에 추가로 배달의민족과 제휴하여 PLCC카드가 나오며, 내년에는 무신사와 쏘카와 제휴하여 PLCC카드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카드디자인은 스타벅스로고를 이용해서 이쁘게 나왔네요. 그러나 신용카드는 디자인을 보고 쓰는 건 아니죠. 그럼 현대카드에서 나온 스타벅스카드 어떤 장점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전용 30,000원 (기본연회비 10,000원 + 제휴연회비 20,000원)
VISA/MasterCard 30,000원 (기본연회비 10,000원 + 제휴연회비 20,000원)
연회비가 3만원으로 저렴하지 않습니다. 혜택만 좋다면 3만원이 아니라 20만원이라도 기꺼이 내주는 고객들이 많으니 혜택을 봐야겠죠.
-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으로 당월 이용금액 3만원당 스타벅스 별 1개를 적립해줍니다.
- 전월실적이 30만원이상 시 혜택이 제공됩니다.
- 당월 이용금액 중 3만원을 채우지 못해서 스타벅스 별을 적립받지 못한 나머지 금액에 대해서는 다음 달로 이월되어 다음 달 이용금액에 합산됩니다.
- 적립시기는 매출전표 매입시점 기준으로 당월 이용금액 3만원 누적 시점마다 1~2영업일 후 적립됩니다.
① VISA 브랜드 플래티넘서비스 제공
② MasterCard 브랜드 플래티넘서비스 제공
비자와 마스터카드의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 호텔, 여행, 쇼핑 등을 이용할 때 할인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사실 이런 거까지는 안 적으려고 했는데 스타벅스카드의 혜택이 너무 간단해서 이런 것도 적게 되네요.
전월이용금액 산정기준을 보면 대부분의 거래가 실적으로 적용됩니다. 다만 적립제외항목을 보면 제외되는 부분이 너무 많아서 안타깝습니다. 관리비같은 게 적립된다고 하면 한방에 별 4~5개를 채울 건데 말이죠.
그냥 카드디자인만 이쁘다. 절대로 주거래나 보조 거래 신용카드로 이용할 이유가 없다!!
이 카드를 이용해서 별 12개를 모으면 골드등급 기준으로 톨사이즈 음료1잔을 공짜로 먹을 수 있는데 그래봐야 1만원이 안됩니다. 사용금액 대비 적립률이 2%정도라고 보여집니다. 전월실적도 있고 연회비가 3만원이나 되는 카드치고 너무 박합니다.
① 이벤트 기간 내 스타벅스 현대카드 누적 5만원 이상 이용하면 별 100개적립
② 이벤트 기간 내 스타벅스 현대카드 누적 5만원 이상 이용하면 추첨을 통해 총 1천명에게 2020 크리스마스 e-프리퀀시 이벤트 증정품으로 교환 가능한 e-쿠폰 증정
※ 이벤트 1, 2 모두 기간 내 스타벅스 현대카드 누적 결제금액 5만원 이상 시 제공 ( 단, 스타벅스 이용 건 한정, 스타벅스 카드 충전 금액 포함)
※ 해택 1, 2는 스타벅스 현대카드 이용하여 참여조건 충족 시, 자동참여 처리됩니다.
이벤트를 제대로 읽지 않고 스타벅스현대카드 발급받고 그냥 5만원 써도 될 거라고 생각하시면 절대 안 됩니다. 이 카드를 이용해서 스타벅스에서 5만원을 사용하셔야 이벤트에 자동응모가 됩니다. 큰 글자만 읽고 아무데서나 5만원을 쓰면 된다고 생각하셨다가 낭패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카드를 발급받는 분들은 이미 스타벅스 선불카드에 일정 금액이 들어가 있는 경우가 많을 거라고 생각되는데, 그래서 기간 내에 스타벅스에서 이 카드로 결제를 안 하는 경우도 많으실 거 같아요. 가장 중요한 문구를 가장 밑에 적어놨네요. 얍삽합니다.
우선 1번 이벤트는 연회비캐시백 이벤트와 성격이 비슷합니다. 보통 신규카드가 나오면 마케팅 목적으로 연회비캐시백 이벤트를 하거나 평소보다 적립을 더 많이 해주는 이벤트를 하거든요. 그 일환으로 보시면 되겠네요. 2번 이벤트는 곧 스타벅스의 프리퀀시 이벤트가 시작할 때가 되었기 때문에 다이어리를 받아야죠. 매년 많은 분들이 노리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이벤트로 풀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스타벅스카드 충전 금액 포함이라고 적혀 있는 건 '이 카드를 스타벅스 자동충전에 등록해라'라고 넌지시 말하고 있는 거 같네요. ^^
우선 '별'이라는 건 스타벅스에서 무언가를 구매하면 적립해주는 단위입니다. 스타벅스 선불카드를 이용해서 1,000원이상을 구매하게 되면 1개가 방문에 의한 '별'이라고 해서 적립되고 그 이후에는 10,000원 단위로 1개씩 추가로 적립이 됩니다. 편법으로 '별'을 적립하기 위해서 1잔씩 연속해서 구매하는 방법으로는 적립이 되지 않고 최초 계산 이후 3분이 지나고 또 구매해야 '별'이 적립됩니다. 그리고 개인텀블러를 들고가서 커피를 담아먹으면 '에코별'이라고 해서 별이 적립됩니다. 그래서 본인 텀블러로 커피를 한잔하게 되면 별 2개가 적립됩니다. 에코별을 적립받기 위해서는 스타벅스카드로 최소금액이상을 결제해야 되며, 스타벅스 어플에서 에코별적립을 설정해야 됩니다.
스타벅스 '별'이 있다는 건 알아도 어떤 혜택이 있는지는 모르실 거에요. 그래서 이 부분까지 정리하겠습니다. 스타벅스에도 회원등급이 있는데 월컴, 그린, 골드로 되어 있습니다. 월컴은 스타벅스 회원가입하는 순간 웰컴등급입니다. 그 이후 일정기간안에 별 5개를 모으면 그린등급, 그린등급에서 25개를 추가로 모으면 골드등급이 됩니다.
골드등급이 되면 다른 무엇보다 별 12개마다 톨사이즈 음료를 1개 주문할 수 있는 쿠폰이 지급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Personalized Offer쿠폰도 있지만 이건 재수가 없으면 1년동안 안 나오는 경우도 있어서 큰 의미는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린등급이상이면 생일에 톨사이즈 음료쿠폰 1잔이 제공됩니다. 이것도 은근히 기분좋긴 해요.
골드등급을 만들기가 어려워 보이지만 한번씩 '별'을 많이 쌓아주는 이벤트를 하기 때문에 스타벅스의 등급을 올릴 때는 그때를 노리시는 게 유리합니다.
여기까지 현대카드 스타벅스 카드와 스타벅스 '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현대카드 플레이스테이션 - 게임 결제하고 할인받고~ 게임하고!! (0) | 2021.01.29 |
---|---|
현대카드 배민현대카드 - 배민에서는 3%적립, 지금은 이벤트로 5%적립 (0) | 2020.1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