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재의 금융공부

반응형

현대카드에서 며칠 전에 스타벅스와 제휴하여 스타벅스카드가 나왔는데요. 카드사에서 이런 카드가 나온 건 처음이 아니지만 요즘에는 이런 카드들이 좀 많아지고 있는 추세인 거 같긴 합니다. 특히 현대카드에서는 작년과 올해에만 코스트코, 대한항공등 5곳과 PLCC카드를 출시하였습니다. PLCC라는 것은 상업자표시신용카드라고 하여 현대카드의 디자인이 아닌 제휴를 한 회사의 로고로 디자인하여 출시하는 카드를 말합니다. 올해에 추가로 배달의민족과 제휴하여 PLCC카드가 나오며, 내년에는 무신사와 쏘카와 제휴하여 PLCC카드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현대카드 스타벅스카드

 

카드디자인은 스타벅스로고를 이용해서 이쁘게 나왔네요. 그러나 신용카드는 디자인을 보고 쓰는 건 아니죠. 그럼 현대카드에서 나온 스타벅스카드 어떤 장점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회비

 

국내전용 30,000원 (기본연회비 10,000원 + 제휴연회비 20,000원)

VISA/MasterCard 30,000원 (기본연회비 10,000원 + 제휴연회비 20,000원)

 

 

연회비가 3만원으로 저렴하지 않습니다. 혜택만 좋다면 3만원이 아니라 20만원이라도 기꺼이 내주는 고객들이 많으니 혜택을 봐야겠죠.

 

 

혜택1 - 스타벅스 별 적립

 

-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으로 당월 이용금액 3만원당 스타벅스 별 1개를 적립해줍니다.

- 전월실적이 30만원이상 시 혜택이 제공됩니다.

- 당월 이용금액 중 3만원을 채우지 못해서 스타벅스 별을 적립받지 못한 나머지 금액에 대해서는 다음 달로 이월되어 다음 달 이용금액에 합산됩니다. 

- 적립시기는 매출전표 매입시점 기준으로 당월 이용금액 3만원 누적 시점마다 1~2영업일 후 적립됩니다. 

 

 

혜택2 - 플래티넘서비스 (비자, 마스터)

① VISA 브랜드 플래티넘서비스 제공

② MasterCard 브랜드 플래티넘서비스 제공

 

비자와 마스터카드의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 호텔, 여행, 쇼핑 등을 이용할 때 할인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사실 이런 거까지는 안 적으려고 했는데 스타벅스카드의 혜택이 너무 간단해서 이런 것도 적게 되네요.

 

 

유의사항

전월이용금액 산정기준을 보면 대부분의 거래가 실적으로 적용됩니다. 다만 적립제외항목을 보면 제외되는 부분이 너무 많아서 안타깝습니다. 관리비같은 게 적립된다고 하면 한방에 별 4~5개를 채울 건데 말이죠. 

 

 

총평

그냥 카드디자인만 이쁘다. 절대로 주거래나 보조 거래 신용카드로 이용할 이유가 없다!!

 

이 카드를 이용해서 별 12개를 모으면 골드등급 기준으로 톨사이즈 음료1잔을 공짜로 먹을 수 있는데 그래봐야 1만원이 안됩니다. 사용금액 대비 적립률이 2%정도라고 보여집니다. 전월실적도 있고 연회비가 3만원이나 되는 카드치고 너무 박합니다. 

 

 

이벤트 (2020년 10월 15일 ~ 2020년 11월 30일)

 

① 이벤트 기간 내 스타벅스 현대카드 누적 5만원 이상 이용하면 별 100개적립

② 이벤트 기간 내 스타벅스 현대카드 누적 5만원 이상 이용하면 추첨을 통해 총 1천명에게 2020 크리스마스 e-프리퀀시 이벤트 증정품으로 교환 가능한 e-쿠폰 증정

 

※ 이벤트 1, 2 모두 기간 내 스타벅스 현대카드 누적 결제금액 5만원 이상 시 제공 ( 단, 스타벅스 이용 건 한정, 스타벅스 카드 충전 금액 포함)

※ 해택 1, 2는 스타벅스 현대카드 이용하여 참여조건 충족 시, 자동참여 처리됩니다. 

 

 

이벤트를 제대로 읽지 않고 스타벅스현대카드 발급받고 그냥 5만원 써도 될 거라고 생각하시면 절대 안 됩니다. 이 카드를 이용해서 스타벅스에서 5만원을 사용하셔야 이벤트에 자동응모가 됩니다. 큰 글자만 읽고 아무데서나 5만원을 쓰면 된다고 생각하셨다가 낭패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카드를 발급받는 분들은 이미 스타벅스 선불카드에 일정 금액이 들어가 있는 경우가 많을 거라고 생각되는데, 그래서 기간 내에 스타벅스에서 이 카드로 결제를 안 하는 경우도 많으실 거 같아요. 가장 중요한 문구를 가장 밑에 적어놨네요. 얍삽합니다.

 

우선 1번 이벤트는 연회비캐시백 이벤트와 성격이 비슷합니다. 보통 신규카드가 나오면 마케팅 목적으로 연회비캐시백 이벤트를 하거나 평소보다 적립을 더 많이 해주는 이벤트를 하거든요. 그 일환으로 보시면 되겠네요. 2번 이벤트는 곧 스타벅스의 프리퀀시 이벤트가 시작할 때가 되었기 때문에 다이어리를 받아야죠. 매년 많은 분들이 노리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이벤트로 풀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스타벅스카드 충전 금액 포함이라고 적혀 있는 건 '이 카드를 스타벅스 자동충전에 등록해라'라고 넌지시 말하고 있는 거 같네요. ^^

 

 

스타벅스 '별'이 뭔데?

우선 '별'이라는 건 스타벅스에서 무언가를 구매하면 적립해주는 단위입니다. 스타벅스 선불카드를 이용해서 1,000원이상을 구매하게 되면 1개가 방문에 의한 '별'이라고 해서 적립되고 그 이후에는 10,000원 단위로 1개씩 추가로 적립이 됩니다. 편법으로 '별'을 적립하기 위해서 1잔씩 연속해서 구매하는 방법으로는 적립이 되지 않고 최초 계산 이후 3분이 지나고 또 구매해야 '별'이 적립됩니다. 그리고 개인텀블러를 들고가서 커피를 담아먹으면 '에코별'이라고 해서 별이 적립됩니다. 그래서 본인 텀블러로 커피를 한잔하게 되면 별 2개가 적립됩니다. 에코별을 적립받기 위해서는 스타벅스카드로 최소금액이상을 결제해야 되며, 스타벅스 어플에서 에코별적립을 설정해야 됩니다. 

 

스타벅스 '별'이 있다는 건 알아도 어떤 혜택이 있는지는 모르실 거에요. 그래서 이 부분까지 정리하겠습니다. 스타벅스에도 회원등급이 있는데 월컴, 그린, 골드로 되어 있습니다. 월컴은 스타벅스 회원가입하는 순간 웰컴등급입니다. 그 이후 일정기간안에 별 5개를 모으면 그린등급, 그린등급에서 25개를 추가로 모으면 골드등급이 됩니다. 

 

골드등급이 되면 다른 무엇보다 별 12개마다 톨사이즈 음료를 1개 주문할 수 있는 쿠폰이 지급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Personalized Offer쿠폰도 있지만 이건 재수가 없으면 1년동안 안 나오는 경우도 있어서 큰 의미는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린등급이상이면 생일에 톨사이즈 음료쿠폰 1잔이 제공됩니다. 이것도 은근히 기분좋긴 해요.

 

골드등급을 만들기가 어려워 보이지만 한번씩 '별'을 많이 쌓아주는 이벤트를 하기 때문에 스타벅스의 등급을 올릴 때는 그때를 노리시는 게 유리합니다. 

 

 

여기까지 현대카드 스타벅스 카드와 스타벅스 '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